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국] 슬기로운 의사생활 6화

드라마 이야기

by 푸른안개숲 2020. 6. 28. 20:51

본문

반응형

출처: https://pixabay.com

 

『슬기로운 의사생활』만큼 다양한 남녀의 우정을 보여주는 드라마가 또 있을까 싶습니다.

 

'채송화'-'양석형'-'이익준'-'안정원'-'김준완', 이 의사 선생님들의 우정과

'정로사'-'주종수', 이 인생만큼 긴 우정과

'이익순'-'안치홍'의 군대에서 맺은 우정.

 

의사 선생님들의 1그룹 우정은 보자마자 든 생각은 끼리끼리 우정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크크크~. 친구들이 다 의사라니. 아파서 딴 병원에 갈 일은 없겠다고 싶었지요. 전공도 다르니 얼마나 좋겠습니까?

청년 때 만난 이들은 어찌 보면 당연히 우정과 이성의 미묘한 감정 속에 시험받는 시기라고 생각을 합니다. 그런 그들의 역사가 이번 화에서 잘 드러났다고 생각을 하고요. 그런데 이게 장년이 되어서도 여전히 시험받는군요. 후후후~.

 

어렸을 때부터 노년까지 이어지는 긴 우정인 2그룹 우정은 인생에 저렇게 오랫동안 이어지는 것은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서로의 어린 시절을 다 알고, 뿐만 아니라 청년 시절도 장년 시절도 다 아는 사이.

인생의 흐름 속에 서로의 가족도 다 알고 가정사도 다 아는 사이. 

현재는 각자의 배우자를 떠나보냈지만, 서로가 절대 배우자 겸 친구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처음부터 서로의 인생에 있어서 역할은 '친구'였고, 서로의 배우자를 만났던 시기에도 '친구'였고, 서로의 배우자를 떠나보낸 때도 '친구'였고, 앞으로도 쭉 '친구'인 역할이 당연한 그런 관계라고 생각을 합니다.

어느 역할의 대신도 아니고, 대타도 아닌, 말 그대로 '친구'의 역할을 굳건히 지켜온 그런 관계.

 

군에서 만나 이제는 서로 다른 환경에 놓여있지만 여전히 우정을 이어가는 3그룹의 우정은 1그룹이 시험받는 관계가 있다면 여기는 절대 없을 것 같네요. 뭐 각자 이성적으로 좋아하는 감정은 다른 데에 있기 때문일까요?

 

아무튼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보자마자 남녀 우정 권장 드라마인 줄 알았습니다. 하하하.

 

출처: https://pixabay.com

 

2그룹인 '정로사' 씨를 연기하는 김해숙 배우님과 '주종수' 씨를 연기하는 김갑수 배우님의 연기가 너무 좋아서 이게 진짜 연기인지 실제인지 모를 장면들이 너무 많았습니다.

특히 수면 내시경 검사로 병원에 온 '정로사' 씨가 '주종수' 씨와 함께 지하 주차장에서 차를 찾다가 아무리 차를 찾아도 없는 것에 당황하는 장면이 있습니다. 그러다가 오늘 검사 때문에 택시를 타고 병원에 온 것을 기억을 하지요. 그걸 알고는 김해숙 배우님이 박장대소하며 김갑수 배우님에게 상황을 이야기하는 장면이 있는데, 김해숙 배우님의 연기 내공이 느껴지는 장면이었다고 생각합니다.

김해숙 배우님의 웃음소리가 계속 들리는 기분입니다. 하하하. 거기에 덧붙여 허탈한 듯 그래도 '이 녀석이 원래 이런 녀석이었지~.' 하는 듯이 해탈한 김갑수 배우님의 표정!

 

물론 이 장면 말고도 이분들의 오랜 연기 인생에서 다져진 연기 내공은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등장하는 모든 장면에서 여실히 느낄 수 있습니다.    

 

 

(김해숙 배우님과 김갑수 배우님에 대해 더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로 들어가서 보셔도 좋을 듯합니다.)

namu.wiki/w/%EA%B9%80%ED%95%B4%EC%88%99

 

김해숙 - 나무위키

이 저작물은 CC BY-NC-SA 2.0 KR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라이선스가 명시된 일부 문서 및 삽화 제외) 기여하신 문서의 저작권은 각 기여자에게 있으며, 각 기여자는 기여하신 부분의 저작권�

namu.wiki

namu.wiki/w/%EA%B9%80%EA%B0%91%EC%88%98

 

김갑수 - 나무위키

대한민국의 중견 남성 배우로서 다양한 역할을 선보였다. 그가 맡은 역할은 보잘것없고 찌질한 가장부터 근엄한 높으신 분까지 연기 스펙트럼이 넓으며 어떤 역할에도 깊이가 있다. 카리스마를

namu.wiki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